content="2lCei8mJ9mlagjcJ3Z5Um49zbqZrGkJZIuh0QWMVA1E" />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 미끄럼방지 까지 한번에 해결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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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 미끄럼방지 까지 한번에 해결하자

에폭시바닥

by 제때에 2023. 2. 3.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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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월 들어서는 날씨가 추위는 없고 봄날씨를 재촉하고 있네요

24 절기 중에서 봄의 시작을 알려주는 첫 절기가 입춘인데 2월 4일이예요

입춘은 계절의 시작인 봄의 가장 먼저 찾아오는 24 절기 중의 처음입니다

입춘은 꽁꽁 얼었던 대지가 얼음도 풀리고 동면중인 벌레들이 깨어난다고는 

하는데 날씨가 추웠던 적도 많습니다

하여튼 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절기 임에는 확실하네요

우리도 이제 얼어붙었던 기운들이 활짝 펴서 모든 근심들이 활짝 펴고 

어렵지만 파이팅을 기대합니다

오늘은 주차장바닥에폭시 코팅이나 라이닝 시공 시 매끈한 바닥에 물기로 인하여

미끄러져서 큰 부상과 차량 제동시 미끄러져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에폭시

바닥시공 시 미끄럼방지 논슬립 시공까지 해주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논슬립시공은 다양한 공간에 적용을 합니다

주차장바닥 전체나 일부공간 또한 차량이 코너링하는 부분 주차장입구 경사면

그리고 투명에폭시바닥시공 시 계단 부분 기타 미끄럼방지 기능이 필요 한 곳

옥상우레탄방수공사시 옥상바닥에 미끄럼방지 논슬립 시공을 합니다

종전에는 옥상의 기능이 미약했습니다

식물이나 작물을 조금 키우는 공간, 화단 조경공간 등등으로 주로 사용을 하

였는데 요즘의 옥상공간은 인테리어 개념의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경우가 많

습니다

루프탑 카페나 레스토랑 등 옥상이 휴식 힐링공간으로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옥상을 이용 보행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은 필

수입니다

논슬립 파우더 (Non-Slip Powder)는 주차장과 보행로 등에 미끄럼방지 및 차량

통행 시 소음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는 가장 큰 문제는 크랙과 들뜸 현상과 마모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주차장바닥은 본체인 콘크리트바닥면에 의해서 수명과 여러 가지 요인들이 

발생을 합니다

대부분의 주차장바닥상태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이 주차장에폭시바닥은 에폭시라이닝 시공 바닥인데 많이 들떠 에폭시가

떨어져 나갔네요

이 바닥은 일상적인 주차장바닥 크랙입니다

콘크리트 바닥면은 차량이동으로 미세하게 진동이 가기 때문에 크랙이 발생

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고 바닥의 강도가 약하면은 크랙이 발생하여 빠르게

크랙보수를 하지 않으면은 범위가 점점 커지면서 들뜸 현상과 콘크리트가 

깨지는 상황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 바닥의 크랙 원인은 건축 시 바닥면에 줄눈 커팅을 하였는데 바닥에폭시

라이닝 시공 시 줄눈을 메꾸고 작업을 하였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줄눈 커팅 라인으로 깊게 크랙이 발생이 되어 있네요

그러면 주차장바닥 에폭시 시공과 논슬립시공 구조를 알아볼까요

콘크리트 바닥면 -> 에폭시 하도 -> 에폭시퍼티 -> 에폭시라이닝

->에폭시코팅 논슬립 이런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주차장바닥에폭시 시공순서와 시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바닥 하지정리 작업을 합니다

에폭시 시공 전에는 혹시라도 물청소 작업은 절대 하지 않아야 합니다

기존의 바닥면 그라인더 연삭작업을 해주거나 필요한 부분에 철거작업을 

합니다

연삭작업을 하는 이유는 바닥을 연삭함으로써 부착력과 바닥 평탄화 작업을

해주는 것입니다

연삭작업은 기존 바닥 철거작업과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연삭작업이 끝나면은 청소기와 송풍기 그리고 빗자루를 이용하여서 바닥 먼지

청소를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청소작업까지 끝나면은 이제 본격적으로 에폭시시공을 하는데 하도 프라이머

작업을 합니다

에폭시하도는 2액형으로 주제 경화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잘 혼합하여서 

로라나 밀대를 이용하여서 1~2회로 도포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신축바닥일 경우는 로라에 충분히 적셔서 2회 도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도 작업은 콘크리트면의 기공을 막고 콘크리트바닥면을 표면강도를 증가

시켜주고 부착력을 증대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에폭시 하도 작업이 끝나면은 바닥의 크랙과 파인 부분 그리고 빠데가 필요한

부분은 에폭시 퍼티제를 가지고 빠데 작업을 합니다

에폭시 빠데작업까지 마치면은 에폭시 라이닝시공이나 에폭시코팅시공으로

작업을 하는데 주차장바닥에폭시라이닝은 도막을 3mm 두께로 시공을 하는데

주차장이나 공장 에폭시시공비용 예산에 따라 도막 두께는 보통 1.5~3mm로

시공을 합니다

주차장에폭시라이닝시공은 두께에 따라 1~2차 작업을 하는데 2차 작업 시에는

1차는 얇게 펴 바른다는 느낌으로 작업을 하고 나서 바탕정리 작업을 거친 후에

에폭시라이닝 2차 시공을 합니다

에폭시라이닝도 2액형 제품으로 주제 경화제를 전동교반기로 충분히 섞은 후에

바닥에 부어서 레기를 이용하여서 작업을 해주면은 됩니다

잘 교반이 되지 않으면은 하자가 발생을 합니다 신경 써야 할 작업입니다

금주에만  2번의 전화를 받았는데 에폭시 코팅과 에폭시라이닝 시공을 하였

다고 하는데 며칠이 지났는데 양생이 되지 않아서 끈적거리는데 어떤 방법이

있냐고 문의를 해 왔네요 순간 올게 왔구나

현장 작업 상태를 여쭤보니 작업자들에게 맡겼는데 주제 경화제를 잘 섞었다고

한 답니다  이런 하자에서  작업자는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평수도 100평들이 넘은 면적인데~ 아찔 하더군요

에폭시시공 시에는 긴장하지 않으면 엄청난 일들이 벌어진답니다

바닥시공 우레탄방수나 에폭시시공을 쉽게들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다

라고요

주차장바닥에폭시라이닝시공 시에는 에폭시라이닝이 양생을 한 후에 논슬립

구간은 에폭시상도코팅 시 논슬립작업을 한번 더 해주셔야 합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 코팅 시공 시에는 논슬립파우더를 섞어서 상도코팅 시 동시

에 작업을 해주면은 됩니다

참 쉽지요

에폭시 논슬립시공은 경험과 스킬이 있어야 매끈한 바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하다 보면 논슬립 파우더가 한 곳에 뭉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논슬립 파우더가 바닥면에 고르게 될 수 있도록 신경 쓰셔야 합니다

주차장 논술립시공은 전체 바닥면을 하는 경우와 일부 필요한 공간에 하는

부분경우가 있는데  일부구간 에폭시 논슬립시공을 할 경우에는 종이테이프

로 에폭시 논슬립 구간을 테이핑 작업을 한 후에 진행을 하고 작업이 끝나면

바닥의 종이테이프를 떼면은 깔끔한 바닥 에폭시 논슬립시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에폭시 시공과 논슬립시공이 한 번에 해결됩니다

주차장 공간 특성상 스토퍼가 설치되어 있으니 스토퍼 미 철거 시 작업은

에폭시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모든 에폭시시공이 끝나면은 주차라인마킹과 장애인 주차구역 그리고

여성전용, 소형차전용, 전지차 충전구역에 라인 작업과 공간 표시 작업으로

모든 주차장바닥에 에폭시 시공이 끝납니다

에폭시 시공 시 논슬립시공도 한 번에 하는 시공을 추천드립니다

에폭시 전문시공업체인  제때에 와 함께 주차장 바닥 에폭시 시공 작업을

해 보세요

상담과 견적문의는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직접시공. 성실시공. 고객만족. 건축물의 가치를 높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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