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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아침저녁으로는 가을의 날씨를 보이고는 있지만 낮에 기온은 30도 이상으로
아직도 여전히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으며 습도도 높습니다
내일부터 이번주 또 비 소식이 있네요
요즘 날씨를 예측하기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핸드폰으로 날씨를 확인하고 작업 일정을 조정하고 관리를 해야
하니 예전의 모습 가는 이제는 달라진 것 같습니다
이번 비가 내리고 나면 기온도 27도 정도로 내려가는 것 같네요
안녕하십니까
주차장바닥에폭시 전문시공업체 제때에 입니다
간혹 문의 전화가 와서 현장을 방문하고 상담을 하는 과정에서 명함을 주고받을 때면
상호 제때에 가 뭐냐고 간혹 물어봅니다
나름 주차장바닥과 공장바닥에폭시 시공과 옥상우레탄방수공사를 하다 보니 제때에
시공을 해야 비용절감이나 건축물의 관리가 제대로 되어 건물의 수명과 가치를 향상
시켜줄 수가 있기 때문에 방수공사와 에폭시바닥시공도 관리의 타이밍이 있습니다
오늘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은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 이후에 사용하다 보면은
바닥이 마모되거나 많은 크랙이 발생을 하고 들뜸 현상으로 인해서 바닥공사 재시공을
해야 하는데 주차장바닥에폭시라이닝시공 내용을 나누고자 합니다
우리가 바닥공사 중 에폭시시공을 하는 장소는 크게 보면은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과
공장바닥에폭시라이닝시공 그리고 상업공간바닥 마감으로 칼라에폭시 시공과 빈티지
바닥인 투명에폭시라이닝 시공이 대표적인 에폭시 시공입니다
에폭시바닥시공 마감으로는 에폭시 코팅과 에폭시라이닝으로 시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차이는 도막두께에 따라서 에폭시바닥시공비용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도막두께는 무엇인가?
도막두께는 에폭시 시공 두께입니다
에폭시코팅은 얇게 롤러를 사용하여서 1회 또는 2회 시공을 하는 시공법입니다
반면에 에폭시라이닝시공은 도막두께가 어떻게 될까?
시방서상에는 3mm 도막두께로 시공을 하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도막두께로 에폭시바닥시공법을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사용하는 용도가 무엇이며 현재 바닥상태가 어떤가 그리고 바닥에폭시시공
비용 예산은 어떠한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서 우리 주차장바닥 최적의 에폭시 시공
마감 자재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저희 에폭시전문시공 업체 제때에는 상담차 주차장 현장을 미팅시간 전에 도착하여
주차장 바닥의 상태를 체크하고 상담을 진행합니다
그래야 상담하면서 충분한 바닥시공에 대한 컨설팅을 해드릴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체크 포인트에 의한 주요 부분들을 충분하고 정확하게 체크 메모 하는 부분이 매우 중요
합니다
주차장바닥 컨디션에 따라 에폭시 코팅과 에폭시라이닝 시공의 최적의 시공방법을 찾는데
통상적으로 바닥의 상태가 매끈하지 못하면 에폭시 코팅 2회 시공을 하여도 최상의 컨디션을
기대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에폭시코팅시공은 1회 시공 시 도막두께가 0.2~0.3mm가 나오기 때문에 바닥이 파이거나
하여 울퉁불퉁한 바닥들은 바탕정리 작업을 하고 보수를 하고 에폭시 퍼티 작업을 해도
근본적으로 매끈한 바닥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차장바닥이 일정한 강도가 나오며 울퉁불퉁한 바닥일수록 에폭시라이닝시공을
추천합니다
바닥의 파인 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도막두께 3mm 시공을 하면은 매끈한 바닥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에폭시라이닝은 도막두께가 3mm이므로 에폭시 코팅에 비해서는 강도가 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라이닝 3mm 시공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현장에 도착하여 바탕정리 작업을 합니다
바탕정리작업은 여러 공정들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그라인더를 가지고 바닥 전체 연삭작업과 바닥의 불필요한 부분들을 제거하고 들뜬부분도
철거를 해줍니다
바탕정리작업이 끝나면은 산업용 청소기와 브로와를 가지고 청소작업을 해줍니다
청소작업이 끝나면은 본격적으로 에폭시시공을 하는데 맨 먼저 공정은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도포작업을 로라나 민자레기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는데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1~2회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도포 횟수가 달라집니다
에폭시작업이 안되어 있는 신축 콘크리트바닥면과 기존의 에폭시 시공이 되어 있는 바닥
에 따라 도포 횟수가 다릅니다
하도 프라이머 작업 시 냄새가 많이 나기 때문에 입주자들이 많은 대형건물이나 아피트
현장들은 사전에 공지를 충분히 하고 공조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냄새가 발생을 하니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하도 프라이머 작업이 끝나면은 바닥의 크랙과 파이거나 들뜬부분들은 보수작업을
해줍니다
작업이 끝나면은 건조를 충분히 한 다음에 바탕정리 작업을 하고 에폭시라이닝 1차
시공을 해줍니다
에폭시바닥시공 3mm는 에폭시라이닝시공은 2차에 나누어서 작업을 해줍니다
1차 에폭시라이닝시공 후에 양생시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양생시간이 지나면은 에폭시바닥의 바탕작업을 해주는데 바닥이 좋지 않으면 4인치
그라인더를 이용하여서 바닥 평탄화 작업을 해주고 바닥의 크랙이 있으면 에폭시 퍼티
를 가지고 빠데 작업을 해줍니다
에폭시 1차 시공 이후 바닥 바탕작업을 꼼꼼하게 반드시 해 주어야 에폭시라이닝 2차
시공 후 양생되고 나면 우리가 원하는 매끈한 에폭시바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에폭시라이닝 2차 시공까지 마치고 양생시간이 지나면은 마지막으로 주차라인 마킹
도색칠 작업을 해야 합니다
주차라인도 요즘 출시되는 차종들이 대형화되어가기 때문에 확장형 주차라인으로
작업을 많이들 하는데 기존에 확장형 주차라인이 아니면 카스토퍼 작업도 필요합니다
주차라인마킹도 일반주차와 장애인주차구역, 경차구역과 요즘 전기차 보급이 급속도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구역이 있기 때문에 전기차 주차구간도
도색작업
여기까지가 일반적이나 추가로 페인트 도색 작업 인포메이션 작업들도 부분적 작업이
있습니다
주차장바닥은 에폭시라이닝 시공과 바닥의 마모를 줄일 수 있는 논슬립미끄럼방지 시공도
추천합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업체 제때에 입니다
상담과 견적문의가 필요하시면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직접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작업 중에는 연락이 안 될 수가 있으니 문자 남겨 주시면
확인하고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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