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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1월도 중순이 지나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하여서 이제는 겨울에 성 큼 다가가는
느낌입니다
올겨울 날씨는 북극에 해빙 면적이 감소하고 있으며 지구 온난화와 엘리뇨 현상으로
혹한과 한파 이상 고온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뉴스를 보면은 전 세계가 극한 폭염에 집중호우 그리고 폭우, 산불 이상고온으로 유례없는
기후위기 상황으로 지구가 아파하고 있는 것 같네요
이 모든 것이 산업화의 산물이며 무분별한 개발과 오염의 영향이지 않을까요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서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차장바닥에폭시 재도장 시공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주차장바닥은 차량이동으로 인해서 에폭시바닥이 마모가 되고 바닥의 크랙과
들뜸 현상이 대표적인 현장의 상황들입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재도장공사는 언제 해야 할까요?
주차장바닥공사나 옥상방수공사는 제때에 작업을 해주어야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주차장바닥은 건물 내 입주자들이 차량이동이 잦은 공간이다 보니 주차장
바닥에폭시공사를 위해서 차량통제를 하기란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적절하고 빠른 시간에 일정을 잡아 차량통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에폭시바닥시공을 하여야 합니다
차량통제가 어렵다고 하여 자꾸 에폭시공사를 미루다 보면은 향후에는 바닥의 상태
가 더 악화되어서 에폭시바닥공사 기간과 에폭시바닥시공비용이 점차 늘어나기
때문에 에폭시바닥공사에도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미리 계획을 수립하여서 에폭시바닥시공 전문업체와 상의하여서 진행하세요
주차장바닥에폭시 시공은 크게 공정의 분류를 나누면은 에폭시바닥 바탕정리작업
과 에폭시 코팅이나 에폭시라이닝시공
주차라인마킹도색작업 그리고 카스토퍼 교체작업
주차장 인포메이션 도색작업과 주차장 각종 페인트 칠 작업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주차장바닥에 크랙이 발생 시 최대한 빠르게 보수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보수작업이 늦어지면은 차량이 이동하면서 차량의 무게로 인하여 파인 부분이
점점 넓어져서 보수 비용이 증가되기 때문입니다
저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주차장바닥 관리 상태는 건물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이
처음으로 느끼는 그 건물의 첫인상이며 건물의 가치 하고도 매우 중요한 공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주차장바닥상태가 잘 관리되어 있는 바닥을 보면은 표정이 좋은 반면에 바닥상태가
파이고 크랙이 많고 주차라인과 바닥이 심하게 마모되어 있으면 차량을 주차하고
올라갈 때 표정이 어떨까요
주차장바닥상태를 하는 것은 내 건물을 찾는 고객분들에게 최소한의 배려가 아닐까요
한편 입주한 임대인들도 고객분들이 자주 찾아 주니 곧 매출로 연결되어서 만족감을
느끼지 않을까요
이건 순전히 저 개인적인 생각인데 동감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간혹 주차장바닥에 설치되어 있는 카스토퍼가 이탈이 되어 있거나 없는 주차장도
간혹 보는데 카스토퍼는 건물을 찾는 고객분들이 차량 주차 시 안전을 위해서
설치하는 것인데 카스토퍼 관리가 안되어 있으면은 안전사고가 발생을 하니
수시로 체크하여서 교체나 설치 작업을 하시는 것도 고객분들에 대한 배려가 아닐까요
그러면 이 현장 주차장바닥에폭시 시공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겠
습니다
주차장바닥의 상태는 에폭시시공이 되어 있는 바닥으로 줄눈 커팅이 되어 있는 바닥
이며 바닥의 크랙이 많고 바닥 중간중간 많은 부분이 들뜸 현상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일부 카스토퍼가 나사가 풀려서 차량주차 시 뒤로 밀려나가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안고 있는 카스토퍼가 몇 개 있는 상태입니다
층별로 순차적인 에폭시바닥시공을 하였습니다
1차적으로 바닥 바탕정리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라인더를 사용하여서 전체바닥 연삭작업을 해 줍니다
연삭작업은 기존바닥의 이물질과 에폭시 부착력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작업이며
에폭시바닥시공에서 시간이나 비중이 많이 차지하는 작업 공정입니다
연삭작업과 청소기를 이용하여서 청소작업을 마치고 부로아를 사용하여서
구석구석 먼지 청소까지 꼼꼼하게 해 주었습니다
청소작업을 마치면은 잠깐의 커피타임을 가진 후에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도포작업을
해줍니다
하도 프라이머는 기존에 에폭시바닥이다 보니 프라이머가 뭉치지 않게 작업해주면
됩니다
하도 프라이머 도포작업이 끝나면은 크게 보면 바닥 크랙 부분과 파인 부분 에폭시
퍼티작업과 들뜬부분은 보수작업을 해주어야 하므로 엄밀하게 설명하면은 나누어
질 수밖에 없습니다
크랙과 보수작업이 끝나면은 에폭시 상도 작업을 합니다
에폭시는 우레탄과 다르게 하도 상도 작업으로 에폭시바닥공사가 마무리가 됩니다
그런 반면에 우레탄은 하도 중도 상도로 공정이 되는 것이니 에폭시바닥공사는 한 공정
중도가 없는 것입니다
에폭시바닥시공방법은 에폭시코팅 시공이 있고 에폭시라이닝 시공이 있습니다
그러면 에폭시코팅과 에폭시라이닝시공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에폭시코팅과 에폭시라이닝시공법의 차이는 도막두께에 있습니다
에폭시 코팅은 통상 1~2회 코팅 시공을 하는데 로러로 얇게 도포하는데 1회 코팅시
0.3mm 정도라고 보면 되고 에폭시라이닝시공법은 시방서상 3mm이나 에폭시라이닝
시공비용이 비싸다 보니 1.5mm에서 평균 2mm로 시공을 하기도 합니다
에폭시라이닝 3mm 시공 시 에폭시 2회 작업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에폭시라이닝바닥시공이 에폭시코팅보다 고가 일수 밖에 없습니다
에폭시 상도작업이 끝나면은 양생기간을 거쳐서 주차라인마킹 도색작업을 하는데
주차라인도 다양합니다
일반주차라인과 장애인구역주차라인 그리고 경차구역
요즘에는 전기차충전구역 기타 보행자 라인 화살표 등과 같이 건물의 특성에 맞게
다양합니다
주차장바닥공사 진행 시 주차장 페인트 칠 공사도 병행하는 현장도 많습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나요
에폭시바닥시공을 계획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에폭시바닥전문시공업체인
제때에 에 상담 문의 해주세요
에폭시바닥전문시공업체 제때에 010-8666-3212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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