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2lCei8mJ9mlagjcJ3Z5Um49zbqZrGkJZIuh0QWMVA1E" /> 주차장바닥아스팔트바닥에주차라인재도장과카스토퍼철거및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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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폭시바닥

by 제때에 2024. 2. 27.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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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월도 며칠 남지 않았네요

2월의 마지막주인데 비와 눈 소식이 많이 예보되고 있습니다

겨울이 가는것이 아쉬운지 추웠다 더웠다 하니 감기 조심들 하시고 우리가 잠시 잊고 있던

코로나도 간간히 주변 지인들이 코로나로 힘들어하네요

아무쪼록 건강관리들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옥외 주차장바닥이 아스팔트 포장이 되어 있는 바닥인데 오랜 시간이 지나다 보니 주차라인도

더러워지고 기존의 카스토퍼도 일부가 탈락되고 안전색상도 떨어져 나가 안전과 미관성 좋지 않아

사옥리모델링 하면서 아스팔트바닥에 주차라인 재도장을 하고 카스토퍼도 철거를 하고 재설치를 하였습니다

아스팔트바닥 주차라인과 카스토퍼 재설치에 대해서 다양한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주차장바닥에 주차리인도색작업은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주차장내부인 콘크리트바닥면에 도색작업을 하는 상온식 방식이 있고 외부인 도로 즉 아스팔트면에 도색작업을 하는 융착식방식의 도색 방식이 있습니다

먼저 상온식 방식의 도색작업은 유성페인트에 신나를 희석제를 혼합하고 고압 노즐을 사용

에폭시바닥면에 입자식으로 분사하는 도색작업입니다

주차라인도색작업이 신속하게 진행되고 시공가격도 비교적 합리적인 단가입니다

또 아스팔트면에 도색작업을 하는 융창식 방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융착식은 도료를 가열하여서 반고체가 되어 있는 상태로 가공을 합니다

이 방식은 상온에서 굳히는 방식으로 일반 도로면 아스팔트바닥에 주차라인 도색작업에 사용하는 주차라인마킹 작업입니다

이 현장도 아스팔트바닥면에 주차라인이 지워지고 지저분해져서 주차라인 융착식 방식으로 재도색작업을 하였습니다

카스토퍼도 탈락되고 뒤로 밀려나간 주차블록이 많아서 카스토퍼 철거하고 재설치 작업도 병행하였습니다

먼저 카스토퍼 철거 작업부터 하였습니다

카스토퍼 철거작업은 보기보다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오래된 카스토퍼는 볼트가 잘 풀리지 않고 빗물에 녹이 슬어서 철거 작업이 쉽지 않고 철거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카스토퍼를 철거를 하면은 앙카 볼트가 잇는데 재설치를 위해서 그라인더로 절단작업도 깔끔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2월이다 보니 잦은 눈과 비로 인해서 아스팔트바닥면이 습기를 많이 머금고 있네요

습기가 바닥면은 토치를 이용해서 바닥을 건조하게 만들어 주는 작업은 덤이네요 이런 작업을 해주어야 하자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작업이 끝나면은 본격적으로 주차라인 융착식방식으로 주차라인 도색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주차리인도색작업은 많이 소개를 하였으니 오늘은 주차 블럭 카스토퍼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카스토퍼는 왜 설치를 하는 걸까?

주차시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설치를 하는데 주차하는 경우에 장애물과 충돌을 방지하고 차량 후진할 시 정위치에 주차를 하기 위한 교통안전시설물 중에 하나입니다

주차블럭 카스토퍼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주차장바닥면이 아스팔트면과 콘크리트바닥면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아스팔트바닥면에 사용하는 카스토퍼와 콘크리트바닥면에 설치하는 카스토퍼가 있는데 주차블럭은 동일하나 앙카 볼트가 다른점이 있습니다

주차블럭 소재도 고무로 된 주차블럭과 PE 주차블럭이 있습니다

종전에는 가벼운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된 PE 주차 블럭 카스토퍼를 많이 사용하였으나 차량 주차 시 강한 충격이 발생 시 깨질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차블럭 가격이 저렴은 한편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합성고무 소재로 된 카스토퍼 고정부에 3개의 타공 할 구멍이 있는 주차블럭은 단단하고 견고하게 카스토퍼 설치가 가능합니다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오래기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PE 주차블럭 보다는 제품 단가는 높습니다

주차 카스토퍼 규격은 750mm X 150mm이고 높이는 120mm 표준화된 규격입니다

카스토퍼의 구성은 주차블럭, 스크류 볼트, PE 갶

그러면 주차 블럭 카스토퍼 설치 기준은 어떻게 될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선 법적 기준은 없으나 주차라인 기준과 벽면 기준이 있는데 먼저 주차라인을 기준으로 하자면은 주차라인 안쪽라인을 기준으로 하여 900mm이며 옆면은 주차라인에서 50mm입니다

벽면을 기준으로 한다면은 벽에서 카스토퍼까지 1,100~1,200mm이며 옆면은 주차라인에서 50mm입니다

주차 블럭 카스토퍼는 교통안전 시설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차장 안전시설물들은 다양하다

주차블럭카스토퍼, 고무 과속방지턱, 안전바 가드레일, 코너 보호대, 볼라드, 차선 규제봉, 볼록 거울 스텐 반사경 등등 다양합니다

현장 아스팔트 바닥면 주차라인과 주차 블럭 커스토퍼 철거와 재설치 방법과 순서를 알아볼까요

먼저 주차 카스토퍼 철거 작업을 합니다

카스토퍼 철거 작업이 끝나면은 주차라인 구역 정리 및 청소 작업을 합니다

청소작업이 끝나면은 기존에 있는 주차라인 재 도색작업이기 때문에 주차라인 흰 먹줄을 튀길 필요는 없습니다

아스팔트바닥면이기 때문에 융착식 방식의 도색작업입니다

도색작업이 순조롭게 진행이 됩니다

지저분했던 주차라인이 재도색을 하니 깨끗한 것이 내 마음도 깨끗해지는 기분입니다

주차라인은 확장형으로  2,500mm x 5,000mm이며 장애인주차구역도 하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주차 카스토퍼 설치를 하는데 카스토퍼 위치를 정확하게 잡고 바닥 타공작업을 합니다

타공은 정확한 깊이만큼 타공작업을 해줍니다

타공이 끝나면은 주차블럭을 설치를 하는데 아스팔트 바닥면은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특성상 온도와 기온변화에 의해서 바닥이 변화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블럭을 아스팔트 바닥면에 단단하고 견고하게 고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칼블럭과 스크루 앙카로 구성이 되어 카스토퍼를 고정하게 됩니다

아스팔트 카스토퍼는 17mm 고정 부속을 사용합니다

반면에 콘크리트바닥면은 웨지앙카와 세트앙카 등의 부속을 사용합니다

앙카를 고정시키고 주차 카스토퍼 주차블럭을 끼운 후에 드릴로 고정을 시켜주었습니다

카스토퍼가 설치가 완료되면은 PE 갶을 끼워 주면은 주차블럭 카스토퍼가 견고하게 설치 완료가 됩니다

각자의 작업이 분업화되어서 팀워크가 잘 맞는 작업자들입니다

주차라인은 총 21대이며 일반주차라인 18대와 경차 2대 그리고 장애인주차구역 1대 작업을 완료하였으며 카스토퍼는 주차 1대당 2개가 설치되기 때문에 총 42개 카스토퍼 작업이 잘 마쳤습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 카스토퍼 철거 및 설치, 주차라인도색작업, 기타 교통안전시설물 작업이 필요하시면 전문시공업체인  제때에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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