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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장마철 날씨가 변덕스럽고 폭우와 폭염으로 인해서 많이 힘드시죠
올해는 제주와 전남지역과 충청권에 집중 호우로 인해서 많은 피해 입은걸 매스컴을
통해서 보고 듣고 있습니다
매년 장마기간에 안타까운 내용은 농어민들과 과수원을 하시는 분들이 폭우로 인해서
농지가 물에 잠기고 과일이 떨어져 수확량이 작아지는 피해를 보면서 일 년간의 수고가 사라
지는 걸 보면 마음이 편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장마기간에는 비 피해 입지 않도록 기도 합니다
오늘은 바닥공사중에서 주차장바닥 에폭시 재도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주차장바닥의 현재 상태들을 보면은 여러 원인으로 인해서 에폭시 재도장 시공이 늦어진 바닥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볼 때는 제때에 에폭시 바닥공사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공사기간 동안
입주한 많은 차량들을 이동하고 통제 하는 일이 쉽지 않기 때문에 에폭시바닥공사가 점점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느 공사도 마찬가지지만 제때에 진행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때에 진행하는 에폭시 공사는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주차장바닥에폭시 재도장을 하는데 에폭시 시공방법과 에폭시 시공비용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주차장바닥상태들이 거의 비슷할 거라 생각이 듭니다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닥의 크랙입니다
그다음으로는 바닥의 들뜸 현상 그리고 바닥의 마모가 심하게 된 주차장바닥이 아닐까요
바닥의 마모는 차량이 코너를 돌 때 많이 발생을 하는데 그러다 보니 차량이 코너를 도는
부분의 사거리 부분의 바닥에서 많이 발생을 합니다
이 부분은 화살표 방향의 표시도 되어 있는데 차량 이동시 같이 마모가 되어서 화살표 표시가
없어지거나 마모되어서 접촉사고의 위험성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주차 시 차량의 안전을 위해서 바닥에 카스토퍼를 설치 해두었는데 간혹 카스토퍼들이
파손되었으나 관리가 잘되지 않아서 주차시 차량의 사고 위험이 노출되어 있는 주차장들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리고 배수로 주변에 차량 이동시 무게로 인해서 바닥이 깨지는 현상들도 많이 발생을
합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 시공을 크게 구분하자면은 바닥상태가 심할 경우에는 에폭시 철거 작업을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을 합니다
에폭시바닥 철거는 에폭시 시공비용과 에폭시공사 일정이 많이 소요될 수밖에 없습니다
주차장바닥 철거는 에폭시 철거와 카스토퍼 철거입니다
에폭시 철거를 하는 바닥은 바닥상태가 최악인 바닥과 기존에 에폭시 공사 시 하자가 발생된
바닥 일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바닥은 에폭시 철거가 아닌 에폭시바닥 전체 연삭작업으로 재도장 작업을 합니다
철거와 연삭작업이 끝나면은 에폭시 시공을 합니다
에폭시 시공은 에폭시 코팅이나 에폭시라이닝으로 진행을 하는데 에폭시라이닝은 도막두께가
있기 때문에 에폭시 시공비용도 에폭시 코팅보다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에폭시라이닝은 시방서상 도막두께는 3mm입니다
시공 횟수도 2회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공비용이 비쌉니다
에폭시 시공이 끝나면은 어떤 자재로 시공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에폭시 상도
작업 후에 양생기간은 1~2일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발생한 크랙은 4인치 그라인더를 이용하여서 V 커팅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V커팅은 비교적 폭이 넓은 바닥 크랙부분을 해주는데 매우 중요한 작업 입니다
V커팅 작업을 한 후에 에폭시 퍼티 자재를 가지고 크랙 보수작업을 합니다
크랙보수작업은 크랙의 깊이와 넓이에 따라서 크랙보수 방법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크랙과 같이 깊이 파인 바닥과 들뜬 바닥도 보수 방법은 어떠할까
깊이 파인 바닥과 넓게 들뜬바닥은 에폭시 빠데 작업은 1회 은 바닥의 평활도가 좋지 않을 수가
있으니 2회 경우에 따라서는 3회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에폭시라이닝 시공 시는 도막두께가 있으니
퍼티작업이 까다롭지 않으나 에폭시 코팅 시에는 신경서야 할 부분입니다
물론 에폭시 퍼티로만 크랙과 들뜬바닥과 파인 부분을 작업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장의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여서 규사 작업과 에폭시라이닝 그리고 레진몰탈을 이용한
보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장 주차장바닥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맞는 에폭시시공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에폭시바닥 시공이 끝나면은 주차라인마킹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에폭시 주차라인 도색작업은 일반주차구역과 장애인 주차구역 그리고 경차 구역 그리고
요즘 전기차 보급이 늘어남에 따라서 전기차 충전 구역, 약자 우선 주차구역 등등
주차라인 마킹 도색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주차라인도 요즘 차량들의 폭이 넓어진 차들이 많기 때문에 신축 주차장은 확장형으로 주차라인
작업을 합니다
카스토퍼 철거 시 카스토퍼 교체작업을 진행을 하는데 재질도 다양하나 고무 재질의
카스토퍼로 교체 작업을 합니다
주차장은 주차라인뿐만 아니라 차량의 안전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하고 편리성을 위해서
다양한 그래픽 도색작업이 진행됩니다
보행자 통로 표시와 아파트 경우 각각의 동 안내 표시 그리고 차량의 진행 방향을 표시하는
화살표 방향 표시 등등 주차장바닥 에폭시 도색작업은 다양합니다
에폭시바닥시공은 주차장바닥과 공장바닥 용도인데 공장바닥과 다르게 주차장바닥 특성상
에폭시작업 이후 추가 공사들이 발생을 합니다
에폭시 시공비용도 주차장바닥에폭시공사 견적 시 주차라인과 도색작업이 별도로
발생을 합니다
주차라인 도색작업도 내부와 외부 그리고 마감 상태에 따라서 도색방법이 다양합니다
에폭시 바닥에는 에폭시 주차라인 도색작업을 주로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상온식으로
도색작업을 합니다
외부에는 아스팔트 주차공간이 있는데 이곳에는 융착식 도색작업을 합니다
융착식 주차라인 작업은 열을 가해서 하는 주차라인 도색방법입니다
에폭시 시공방법과 시공비용은 용도와 장소 그리고 주차장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 시공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에폭시바닥 전문시공업체인 제때에
상담과 견적문의는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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