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2lCei8mJ9mlagjcJ3Z5Um49zbqZrGkJZIuh0QWMVA1E" /> 심하게마모되고 들뜬 주차장바닥 에폭시페인트시공 어떤걸로 하는게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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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하게마모되고 들뜬 주차장바닥 에폭시페인트시공 어떤걸로 하는게 좋을까

에폭시바닥

by 제때에 2024. 11. 10.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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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벌써 11월 중순이네요

한 주간도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어서 겨울이 빠르게 다가오나 하는 생각이 들고

아침에는 서리가 내려서 바닥이 얼어 있는 걸 보니 조만간에 눈도 내리지 않을까요

 

이제는 봄가을이 짧아지거나 점차 없어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올 가을도 이상 기온으로 아름다운 단풍을 보기가 쉽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주변 산과 들에 나가 보면 가을의 정취를 느낍니다

바쁘겠지만 잠시 시간을 내서 단풍 구경 다녀오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 관리들도 잘하세요

 

오늘은 주차장바닥 에폭시 시공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대부분의 주차장바닥상태는 좋은 편이나 때로는 바닥 관리가 소홀하여서 에폭시페인트가

심하게 마모되어서 벗겨지고 이로 인해서 콘크리트바닥면이 드러나 차량 이동시 먼지가 발생을

하고 미관성으로도 좋지 않을뿐더러 찾은 차량이동으로 바닥이 들뜨고 깨지는 현상들이 지속적

으로 발생을 합니다

이런 상태를 계속 방치를 하면은 이제 곧 겨울이 시작될 것인데요 제설작업에 쓰이는

염화칼슘을 차량에 묻어와서 에폭시 페인트가 마모된 바닥에 떨어질 경우 콘크리트 바닥이

부식이 빠르게 진행을 하거나 크랙 부분으로 눈이나 빗물이 흘러 들어가 아래층 주차장 천장

으로 떨어지거나 이로 인해서 주차된 차량에 피해를 입히게 되는 재산 피해도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장바닥 에폭시 재도장 시공은 제때에 이루어지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주차장바닥 에폭시 페인트 마모뿐만 아니라 주차라인 그리고 유도 화살표 등도 페인트가 

마모가 되면은 차량 사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차라인과 유도 화살표등 주차장에서 안전을 위해 도색작업이 되어 있는 부분도

정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한편 주차공간의 카스토퍼도 깨져 있는 주차장도 많이들 보게 되는데 이 부분도 안전에

관계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체크하여서 제거 재설치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듯 에폭시 페인트가 심하게 마모되거나 크랙이 발생을 하고 들뜬 주차장바닥 에폭시 시공을

어떻게 하고 그러면 어떤 에폭시 자재로 시공을 하는 게 좋을까에 대해서 에폭시 시공 사례를 가지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차장바닥 에폭시시공은  자재와 용도 그리고 사용목적에 따라 에폭시 코팅과 에폭시 라이닝으로

시공을 하는데 차이점은 있습니다

에폭시 코팅으로 시공법은 도막두께가 얇아서 로라나 스프레이를 사용하여서 시공을 하는데

도막두께가 앏아서 1~2회 도포를 하게 됩니다

에폭시 시공비용이 저렴 한편입니다

반면에 에폭시 라이닝 자재로 하는 시공법은 도막두께가 3mm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에폭시시공단가가 에폭시 코팅보다는 높은 반면에 도막두께로 인해서 바닥의 강도는 좋습니다

에폭시 라이닝 시공은 에폭시 코팅에 비해 양생기간이 있기 때문에 공사기간이 조금 길수

밖에 없습니다

삼하게 마모되거나 들뜬 바닥은 바탕정리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탕정리작업은 바닥 전체 연삭작업을 하여서 바닥의 이물질과 바탕 정리 평탄화 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바닥 평탄화 및 바탕정리 작업을 마치니 기존의 바닥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바닥 바탕정리 작업을 마치면은 청소 작업도 꼼꼼하게 진행을 합니다

바탕정리 작업은 바닥의 먼 적 규모에 따라 연삭기 종류도 다르지만 일정이 바쁠 때는

에폭시 철거 협력업체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주차장바닥 에폭시 시공을 진행하는데요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도포작업을 진행합니다

하도 작업은 기존에 에폭시 시공된 부분과 마모로 인해서 콘크리트 바닥면이 같이 공조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도 프라이머 작업은 에폭시 바닥은 1회와 콘크리트바닥면은 2회 도포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하도 작업이 3회 하는 경우도 드물지만 진행됩니다

하도 작업이 끝나면은 충분한 양생시간을 가진 후에 바닥의 크랙과 들뜬바닥은 에폭시 퍼티를

가지고 보수작업을 진행합니다

에폭시 코팅으로 시공을 할 경우에는 크랙과 파인 부분 에폭시 퍼티 작업에 신경을 써야 할 작업 중에

하나입니다

에폭시 퍼티가 두꺼울 경우에는 에폭시 상도코팅을 해도 퍼티 자국이 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얇게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반면에 에폭시라이닝 시공을 할 때는 도막두께가 있기 때문에 에폭시코팅 바닥 퍼티 작업보다는

얇지 않아도 되겠지요

에폭시 퍼티 작업 이후에 에폭시 상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바닥이 너무 심하게 파인 부분이 많은 주차장바닥은 어떤 자재로 에폭시시공을 하는 게 좋을까

에폭시 라이닝으로 시공하면은 도막두께와 셀프레벨링 기능이 있기 때문에 바닥의 평탄화에 도움이 되고 

깔끔한 마감을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에폭시 시공비용 이겠지요

에폭시 상도 작업이 마무리가 되고 48시간 양생시간을 거친 후에 주차라인 도색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주차라인 마킹 도색작업은 주차 대수에 따라서 도색전문시공 협력업체의 도움을 받습니다

주차라인구역도 다양하다 보니 그곳에 맞는 도형과 글자, 색상으로 표시를 진행합니다

어두웠던 주차공간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니 건물의 가치도 상승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주차장바닥의 색상은 대부분 에폭시시공 후 깨끗한 분위기로 연출되는 회색 색상으로

시공을 많이 진행을 합니다

에폭시 전문시공업체 "제때에"

상담 및 견적문의는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성실시공! 책임시공! 직접시공! 을 하다 보니 작업 중에는 연결이 안 될 수가 있으니 문자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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