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2lCei8mJ9mlagjcJ3Z5Um49zbqZrGkJZIuh0QWMVA1E" />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미끄럼방지논슬립작업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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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미끄럼방지논슬립작업시공방법

에폭시바닥

by 제때에 2024. 3. 18.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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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즈음 며칠간은 꽃샘추위가 몰려와 아침저녁으로는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도 많이

내려가 체감 온도는 많이 내려 간것 같습니다

어제는 강쥐 산책하러 동네 한바퀴를 돌았는데 추운 날씨인데도 봄은 오고 있었습니다

담장에 봄의 전령으로 알려진 목련 꽃망울이 맺혀 있고 개나리도 꽃망울을 머금고 있어서

추운 날씨 가운데에도 봄은 우리 곁에 성큼 다가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호텔 주차장바닥 에폭시 시공을 하고 왔습니다

기존의 주차장바닥은 에폭시라이닝이 시공이 되어 있었으며 건축 이후 재도장 공사를 하였습니다

에폭시라이닝 도막두께는 1mm 정도 시공이 된 바닥이며 외부에 에폭시 라이닝으로 시공이 되어

있어서 황변이 와서 색상도 변하고 차량 이동으로 인해 바닥도 많이 마모가 일어난 상태였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으로 바닥이 마모되고 일부 들뜬 부분과 호텔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깨끗한 바닥을

위해서 에폭시 재도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에폭시 시공 시 참고해야 할 내용이 있어서 잠깐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차장바닥은 에폭시시공을 합니다

주차장이 내부와 외부로 구문을 하는데 같은 주차장바닥인데 어떤 에폭시 자재로 시공을 해야 할까

알고 에폭시바닥시공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에폭시는 에폭시코팅과 에폭시라이닝 자재로 나뉘게 됩니다

그러면 주차장내부와 외부는 어떤 자재로 시공을 해야 하는가

내부는 에폭시 코팅이나 에폭시라이닝 모두 가능합니다

반면 외부는 에폭시 코팅과 고경질우레탄으로 시공을 하여야 합니다

 

외부 주차장은 에폭시라이닝 시공을 하면 안 되는 것인가?

가능은 합니다 그러나 외부에 에폭시라이닝 시공을 할 경우 햇볕으로 인해서 항변 현상이 발생하여서

회색으로 에폭시라이닝시공을 하였는데 점차 색상이 변하여서 베이지나 그레이 계통의 색상으로 변하는

것을 많이 볼 것입니다

그래서 외부 주차장바닥에 도막두께를 높이려면 외부 전용 자재인 고경질 우레탄으로 주차장바닥 시공을

하여야 합니다

주차장바닥 에폭시 시공 자재에 따른 구분을 잠깐 알아보았고 현장의 에폭시바닥 시공과 주차장바닥이 물기가 있으면

바닥이 미끄럽기 때문에 보행자나 차량도 위험하고 에폭시바닥도 마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에폭시시공 후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존의 에폭시바닥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닥의 오염과 기름때 그리고 들뜸 현상, 바닥 크랙발생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렇기에 바닥 바탕정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바탕정리작업은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작업 내용이 포함되는데 크게 보면 철거 및 연삭작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들뜬부분은 철거하고 전체 바닥은 그라인더로 연삭작업을 하여 줍니다

연삭작업은 바닥의 오염 이물질 제거와 바닥 평탄화 작업과 부착력을 높여 주기 위한 작업입니다

바탕정리작업이 끝나면은 청소를 깔끔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이제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작업을 해주는데 기존바닥이 에폭시시공이 되어 있는 바닥과 에폭시 시공이 안되어 있는 콘크리트 바닥인가에 따라서 작업의 방법과 시간도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주차장바닥은 신축을 제외하고는  에폭시 시공 재도장이 많습니다

에폭시바닥 재도장일 경우에는 하도 프라이머 작업은 1회 도포작업을 해주게 됩니다

도포방법도 수성롤러로 하는 작업 방법과 레기 밀대로 하는 작업 방법이 있는데 현장의 상황과 면적에 따라 판단하고 작업을 합니다

그러면 에폭시 시공이 안되어 있는 바닥은 에폭시하도 프라이머 작업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특히 에폭시라이닝 시공을 할 경우에는 하도 프라이머 작업이 충분하지 않으면 하자 발생률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도 작업 방법도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에폭시 하도 도포작업을 진행하였는데 3월 중순이라고는 하지만 그리고 요즘 날씨가 꽃샘추위라 기온이 많이 내려갔고

특히 바닥은 더 기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하도 양생시간이 길어지네요

그 가운데에서도 그나마 바람이 잘 통하여서 평소보다는 조금 늦게 양생이 되었지만 공정은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바닥 크랙과 들뜬부분 에폭시 퍼티 작업을 할 것인데 에폭시 코팅은 에폭시 빠데 작업을 최대한 얇게 작업하는 것이

팁입니다

반면 에폭시라이닝 시공할 바닥 에폭시 빠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왜냐 하면 에폭시라이닝은 도막두께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에폭시 퍼티제는 주제와 경화제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잘 섞어 주어야 하는데 에폭시 신너는 적당량 희석해 주세요

에폭시 코팅시공 시에는 에폭시 퍼티작업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에폭시코팅은 도막두께라고 하기는  어려운 말 그대로 코팅의 개념이기 때문에 도막두께가 0.2~0.3mm 정도 이기 때문에

바닥의 잔 크랙은 에폭시 퍼티 작업을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에폭시 상도코팅 시 크랙이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에폭시 상도코팅 1회 작업할 경우는 그렇지요

에폭시 퍼티 작업이 끝나면은 이 공정도 충분하게 양생시간이 필요합니다

에폭시 퍼티 양생이 충분하게 된 후에는 에폭시 상도코팅 작업을 합니다

에폭시 상도 코팅은 현장 발주에 따라 다르지만  1~2회 상도코팅을 합니다

물론 에폭시 상도코팅작업 1회와 2회 시공은 에폭시시공비용이 달라집니다

에폭시 상도 코팅과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 작업을 한방에 해결하자

에폭시바닥시공 후 비 온 뒤 보행자와 차량이 미끄러워 미끄럼방지 논슬립 시공을 추가로 하는 현장들이 많습니다

추가로 미끄럼방지 작업을 하면은 에폭시바닥시공비용도 추가로 발생을 하기 때문에 주차장바닥 에폭시 재도장 작업 시

미끄럼방지 논슬립 시공을 하게 되면은 에폭시상도 코팅과 두 가지를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고 적은 비용으로 에폭시 미끄럼

방지 논슬립시공도 할수 있으니 에폭시바닥시공을 계획하고 있는 현장에서는 고려해볼 만한 사항입니다

에폭시바닥 논슬립시공은 보행자 사고와 차량을 위험으로부터 안전을 보호하고 바닥의 강도를 증대시켜주고 마모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차량 코너링 시 소음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익한 에폭시 시공입니다

한편 주차장바닥 에폭시 미끄럼방지 논슬립 시공은 일반적인 분말로 시공하는 에폭시시공방법이 있고 에폭시시공비용이 

비싸기는 한데 빠른 차량 통행을 원하거나 미끄럼방지 목적에는 MMA 논슬립시공법이 있습니다 

현장 여건에 맞게 병행 에폭시시공을 하면은 될 것 같습니다

이 현장은 주차라인 없이 에폭시 재도장만 진행하였습니다

에폭시바닥시공은 전문시공업체인 제때에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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