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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차장바닥, 공장바닥 에폭시전문시공업체 제때에 입니다
어느덧 2024년도가 달력 한 장 남았는데 12월도 중반이 지나고 있네요
올 한해도 열심히 살았는데 경기가 좋지 않아서 마음이 무겁네요
다들 마무리들 잘하시고 2025년도에도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가운데 화이팅 하세요
오늘은 주차장바닥이 노후화가 되어서 바닥은 크랙이 많고 크랙을 장시간 방치 하여서 바닥이
들뜨고 차량 이동으로 인해서 들뜬 부분이 점점 넓어 지고 마모된 바닥 에폭시 라이닝으로 재도장 사례를
보면서 에폭시라이닝 페인트 시공순서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주차장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은 바닥이 파이고 크랙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수작업도 제때에 하지 않으면은 크랙과 파인 부분이 점점 넓어지고 크랙도 많아지면서
범위도 넓어지기 마련입니다
바닥의 크랙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봐야 합니다
크랙 발생 이후가 중요합니다
제때에 보수를 하게 되면은 간단한 작업으로도 보수가 가능 하나 장기간 방치를 하면은
보수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이 상승하게 됩니다
대형건물의 주차장바닥은 크랙진행을 일정 부분만 진행될 수 있도록 바닥을 커팅을 하게 됩니다
일명 주차장바닥 줄눈컷팅 작업입니다
그러면 주차장바닥 에폭시라이닝페인트 재도장 시공한 순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첫 번째 바닥 바탕정리작업 및 바닥 연삭작업
두 번째 에폭시하도프라이머 도포작업
세 번째 에폭시 퍼티작업 바닥균열보수와 파이고 들뜬부분 보수작업
네 번째 에폭시 라이닝 상도작업
다섯 번째 미끄럼방지 논슬립작업
여섯 번째 차선라인마킹 및 각종 도색작업
먼저 현장을 중심으로 시공 사례를 소개합니다
주차장바닥 전체 바닥 정리 및 바닥 연삭작업을 하였습니다
들뜸 부분은 일부 철거 작업과 연삭기를 이용하여서 바닥 샌딩 작업을 하였는데 바닥의 오염과 평탄화
작업에 주안을 두게 됩니다
샌딩작업은 부착력을 높여주기 위한 작업이기도 합니다
연삭작업이 마무리가 되었으므로 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도포 작업을
하였는데 기존의 에폭시 도장이 되어 있는 바닥이기 때문에 하도 작업은 1회만 해 주었습니다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작업을 마치고 바닥의 크랙보수와 일부 들뜬부분 보수 작업을 하였습니다
크랙 부분은 4인치 그라인더를 이용하여서 V커팅을 해주어야 크랙보수작업이 완벽하게 됩니다
바닥의 들뜬 부분은 들뜬 면적과 깊이에 따라서 보수 방법도 다양하게 진행을 합니다
이 현장은 깊은 부분은 규사를 가지고 보수 작업을 하였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레진몰탈을 가지고 보수를 하기도 합니다
그 외의 일반적인 보수는 에폭시 퍼티제를 가지고 보수를 하는 게 많습니다
에폭시 보수작업이 마무리가 되면은 이제 본격적으로 에폭시라이닝 작업을 하는데
에폭시는 에폭시라이닝과 에폭시코팅 상도가 있는데 그 차이점은 에폭시의 도막두께입니다
에폭시라이닝은 상도 자재비중이 높기 때문에 에폭시시공비용이 높은 반면에 도막두께가
있기 때문에 강도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폭시라이닝 도막두께는 시방서상 3mm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에폭시는 우레탄과 다르게 중도가 없이 상도 작업이라고 합니다
에폭시라이닝 상도작업은 이액형 제품으로 주제 경화제를 섞어서 전용 전동교반기를
가지고 충분하게 섞어주고 교반이 끝나면은 바닥에 부어서 잘 펴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에폭시라이닝 시공은 전문가 작업이라고 합니다
에폭시라이닝은 셀프레벨링 기능이 있어서 잘 펴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고르게 평탄화가
이루어집니다
보통의 주차장바닥에폭시시공은 여기에서 마무리가 되고 주차라인 도색작업을 진행하는데
이 현장은 미끄럼방지 논슬립기능을 추가 작업을 하였습니다
미끄럼방지 논슬립작업을 하는 목적으로는 안전과 바닥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작업이나
안전에 더 큰 비중을 두게 됩니다
우리가 주차장을 들어가 보면은 차량이 코너를 하거나 주차 시 소리가 나며 빗물이
바닥에 떨어져 있을 경우에는 차량이 미끄러지거나 보행자가 미끄러져 넘어지고 접촉 시고 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에폭시 자재는 빗물이 떨어져 있으면은 미끄러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요즘에는 미끄럼방지 논슬립 추가 시공을 하는 현장들이 많아집니다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은 차량이 통행하는 부분만 하거나 차량이 코너링하는 부분
입구 부분 그리고 보행자 통행 부분 특정한 공간에 논슬립작업을 합니다
미끄럼방자 논슬립시공 방법과 자재도 다양합니다
논슬립 자재에 따라서 시공비용도 다양 합니다
그 종류는 MMA 논슬립 시공, 엠보싱 논슬립시공, 파우더를 첨 거하는 논슬립시공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시공하는 방법은 에폭시 상도 코팅에 파우더를 첨가하여서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이 대표적으로 많이 합니다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까지 마무리가 되었네요
이제는 주차장바닥에 다양한 주차에 관련된 도색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대표적인 도색작업이 차선 라인도색작업입니다
일반 차선 도색과 장애인 주차구역, 전기차 충전 구역, 경차 주차구역
그 외 보행자 통로 도색, 입구 출구, 화살표 도색, 횡단 표시 도색 작업등 다양한 도색작업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작업을 하면은 주차장 페인트 도색작업도 같이 시공 의뢰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 시공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에폭시 전문시공업체인 제때에 와 상담해주세요
상담 및 무료견적문의는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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