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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차장바닥에폭시전문시공업체 제때에 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4년도가 2일 남았네요
24년도 끝자락에서 한 해를 돌아보니 열심히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지나간 시간들을 리뷰를 해보고 새해 계획을 세워 봅니다
요즈음에는 건설경기가 침체되고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급감하여서 25년도 실물경기가 어둡다고들 하네요
어렵지만 최선을 다하다 보면은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대와 희망으로 2025년을 기다립니다
오늘은 주차장바닥 에폭시 재도장 현장을 소개 할까 합니다
주차장 특성상 주차장 전체 바닥 에폭시 시공을 하기는 신축 아니고는 어려운 실정이라 주차장바닥 분할 에폭시
시공을 할수 밖에 없는 현실적인 어려움입니다
그래서 이 현장도 4개 구역으로 나 누워서 에폭시 재도장 페인트 시공을 하였습니다
기존의 주차장바닥은 에폭시라이닝으로 시공이 된 바닥입니다
에폭시라이닝시공은 무슨 소리인가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에폭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차장바닥은 에폭시 자재를 가지고 시공을 하는데요
에폭시시공이 에폭시 코팅으로 주차장바닥시공을 하는 시공법과 에폭시라이닝 자재로
시공을 하는 시공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에폭시코팅과 에폭시라이닝시공의 차이점은 무엇이 있을까 궁금해하실 것 같네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도막두께의 차이인데 에폭시코팅은 로라를 사용하여서 시공을 하기
때문에 1회 시공 시 도막두께가 0.2~0.3mm 말 그대로 얇게 코팅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에폭시 코팅은 현장 사항에 따라서 1~2회 코팅을 합니다
반면에 에폭시라이닝은 시방서상기준으로 도막두께가 3mm로 시공을 합니다
에폭시시공방법도 약간 다릅니다
바닥도막두께는 현장별 상항에 맞게 시공을 합니다
에폭시도막두께가 두꺼우면은 에폭시자재 비율이 높아서 에폭시시공비용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도막두께는 클라이언트가 에폭시 시공 전에 결정을 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차장바닥에폭시 재도장 간격이 크게 되면은 바닥의 상태는 점점 나빠지게 됩니다
주차장바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자연적으로 바닥의 크랙이 발생되면서 빠르게 보수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은 크랙을 차량의 무게로 인해서 점점 깨지면서 크랙이 넓어지고 파임 현상도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바닥의 크랙도 문제가 되지만 차량 이동으로 인해서 에폭시 바닥이 마모가 일어나면서
바닥에폭시도장이 지워지거나 마모로 미관상 좋지 않게 변하게 됩니다
바닥의 도장부분이 마모되어 안내문구가 지워지면은 보행자와 차량의 안전사고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 현장도 바닥의 크랙과 들뜸 현강 그리고 바닥에폭시도장 마모가 심한 바닥상태입니다
일반적인 주차장바닥상태로 보면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에폭시 도장 페인트 작업은 구역을 나 누워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주차장바닥은 시간의 흔적을 말해 주 듯하네요
에폭시 시공의 맨 처음 단계는 바닥의 바탕정리 작업입니다
바탕정리작업은 에폭시 재도장 시공에서는 50% 정도의 공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탕정리작업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은 장시간 차량이동으로 인해서 바닥의 오염과
바닥 에폭시의 들뜸과 크랙 등으로 바닥전체를 연삭기를 이용하여서 바닥 연삭작업과
평탄화 작업을 해줍니다
작업의 여건에 따라서 연삭기 종류도 다양하게 사용을 합니다
대형연삭기와 7인치, 4인치, 뿌레카 등등 여건에 맞는 작업 공구를 사용합니다
바닥연삭작업을 하고 나서 청소기와 브로와를 가지고 청소작업까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바닥의 연삭작업을 했으니 부착력은 좋아지겠네요
청소작업도 꼼꼼하게 해 주어야 마감 시 매끈한 바닥을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청소가 마무리가 되면은 바닥 크랙과 보수작업을 하기 위해서 에폭시 하도 프라이머 작업을
합니다 에폭시 하도 작업은 기존에 에폭시 도장이 되어 있는 바닥이기 때문에 하도 작업은 1회
진행했습니다
하도작업은 로라가 아닌 밀대작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하도 작업이 마감되고 나면은 바탕작업을 하는데 바닥의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두 가지로
구분하여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구분을 하자면은 바닥의 크랙 부분은 4인치 그라인더로 바탕정리작업을 할 때 V커팅을 미리
해주었기 때문에 에폭시 퍼티제를 가지고 크랙보수작업과 다른 한 부분은 들뜨고 파인 부분은
양생시간을 줄여서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단단한 면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레진몰탈 보수작업을
하였습니다
바닥 보수작업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에폭시 퍼티 작업과 레진몰탈 작업 그리고 규사를 가지고 보수하는 방법이
대표적인 보수방법입니다
현장에 맞는 보수방법을 선택하여서 작업을 하면은 됩니다
보수작업이 끝났습니다
보수작업의 목적은 바닥의 평탄화에 맞추어져야 합니다
바닥 보수작업이 끝난 상태라 깔끔하게 잘 정리가 되었네요
에폭시페인트 시공의 마지막 단계는 에폭시 상도작업입니다
에폭시는 우레탄 방수작업과는 차이가 있는 것이 중도작업이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주차장은 내부와 외부가 있는데 외부주차장에 시공 시 고경질우레탄 시공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하도, 중도, 상도작업의 순서로 작업이 진행을 합니다
이 현장은 에폭시 상도코팅과 미끄러워 방지 논슬립시공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에폭시라이닝으로 시공이 되었기에 에폭시 상도코팅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현장과 다른 것은 차량이동 시 바닥이 미끄럽고 마모가 심하기 때문에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도 에폭시 상도코팅 시 병행하여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에폭시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을 하면은 논슬립 파우더에 따라 정도는 있겠지만
분말 크기가 특대를 사용을 하면은 바닥이 울퉁불퉁하게 논슬립 가루가 올라와서
미끄럽지 않아서 보행자와 차량의 안전에 도움이 되는 에폭시시공 작업 중에 하나입니다
에폭시 미끄럼방지 논슬립시공까지 마감이 되면은 주차장라인 마킹 도색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주차라인마킹도색작업은 에폭시 백색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주차구역라인 도색작업까지 마무리가 끝나니 주차장이 깨끗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모든 공정이 잘 마무리가 되었고 고객분들도 만족해하니 작업자로서 보람을 느낍니다
주차장바닥에폭시 시공을 계획하고 계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은
에폭시전문시공업체 제때에
상담과 무료견적문의는 010-8666-3212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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